버팀목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방법

버팀목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방법

먼저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에서 방문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(우리, 국민, 신한, 기업,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농협은행)
[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]
오늘은 이 버팀목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합니다.
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여야 합니다.
버팀목전세자금대출
주택도시기금홈페이지 바로가기 (링크: http://nhuf.molit.go.kr/)
또 주택도시기금홈페이지에서 온라인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다만 일반적인 청년버팀목전세자금대출 이자는 임차보증금1억원 이하일 경우 소득구간에 따라 1.5%, 1.8%, 2.1%로 정해집니다.
하지만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이미 임차보증금을 지급한 경우하면 임차인계좌로 입금이 됩니다.
[버팀목전세자금대출 상환]

버팀목전세자금대출
그 중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주택도시기금에서 진행하는 버팀목전세자금입니다.
장애인, 노인부양, 다문화, 고령자가구는 연 0.2% 금리로우대받을 수 있습니다.
시중의 대출상품과 비교했을 때 금리가 확연히 낮아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덜어줄 수 있는 좋은 상품인데요.
안녕하세요.
연 소득 4천만원 이하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, 5천만원 이하 한부모가구는 연 1.0% 금리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.
[버팀목전세자금대출신청조건]

버팀목전세자금대출
최근 청년가구가 증가하면서 관련 정부지원대출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.
신청 후 지급방식은 임대인계좌에 입금하는 것이 원칙입니다.
이 대출상품을신청하기위해서는 먼저 기준에 맞는 주택을 찾아 최소 5%이상의 임대차 계약을 진행한 후여야 합니다.
이 제도를 활용하면 임차보증금의 70% 이내에서 최고 8천만원(수도권의 경우 1억 2천만원까지 가능)
또 해당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주택의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보증금이 수도권인 경우 3억원 이하, 지방인 경우 2억원 이하여야 하며 전용면적이수도권인 경우 85제곱미터이하, 수도권, 도시지역이 아닌 경우 100제곱미터이하여야 합니다.

버팀목전세자금대출
상환 방법은 일시상환, 혼합상환 모두 가능합니다.
또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(신혼부부의 경우 6천만원 이하)인 사람에게 대출이 가능합니다.
심사전에는 본인확인을 위한 서류와소득증빙을 위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등이 필요하니 꼭 준비하셔서 은행에 방문하셔야겠습니다.
또 임차보증금의 5%이상은 지불한 상태여야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.
대출금리는 부부의 연 소득에 따라 달라지는데요.

버팀목전세자금대출
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청시기는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전입일 중빠른 날부터 3개월까지 신청이 가능한데요.
만일 미성년 자녀가 있다면 1명당2년씩 혜택을 볼 수 있어서 최장 2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.
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란주택도시기금에서 내집마련이 어려운 금융 취약층들에게 전세자금을 낮은 금리로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.
청년, 신혼부부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주거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.
버팀목전세자금대출계약기간은 2년이 기준이고 최장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해서 10년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.
[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란?]
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받기위해서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의 무주택가구주여야합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